사회 전국

부산시-부산대, 5일 '부산유(U)창업패키지 IR 피칭 경진대회' 개최

뉴스1

입력 2025.12.05 08:17

수정 2025.12.05 08:17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와 부산대학교는 5일 오후 2시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부산유(U)창업패키지 아이알(IR) 피칭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부산유(U)창업패키지'의 사업성과 공유와 대학 창업팀의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기업설명(IR) 진출 대학 창업팀과 창업인재 양성을 위해 협업한 10개 대학, 부산기술창업투자원, 한국엔젤투자협회 동남권 투자허브, 투자심사역 등 7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대회에선 '부산유(U)창업패키지'의 실전창업 프로그램을 최종 통과한 10개 팀의 사업화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수상팀을 선정하며, '대상'팀에게는 '부산시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작년 '부산유(U)창업패키지' 사업 수료 후 실제 창업해 활동 중인 기업 대표의 특강도 함께 진행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부산유(U)창업패키지' 사업은 기술기반 대학 창업 활성화를 위해 시-대학 협력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 부·울·경 지역 공개모집을 통해 50팀을 선발한 후 7월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이번 경진대회까지 단계별 실전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진수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학생들의 열정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는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의 창업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