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러너블, 임팩시스와 협력 시작…러닝 생태계 활성화에 총력

뉴시스

입력 2025.12.05 10:04

수정 2025.12.05 10:04

사진=㈜러너블×㈜임팩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러너블×㈜임팩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정영 수습 기자 = 소셜 러닝 플랫폼 기업 러너블과 소프트웨어 개발사 임팩시스가 러닝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5일 전국의 러너들에게 더욱 통합되고 풍부한 러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러너블은 국내외 달리기 대회 정보와 러닝 팁 등을 한 곳에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러너 커뮤니티 형성과 대회 티켓팅 및 기록 관리 서비스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임팩시스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IT 기업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러닝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서비스 연계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러닝·마라톤 대회, 러닝 프로그램 등 러닝 특화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고, 각 지역이 가진 다양한 자연환경과 관광 자원을 러닝 경험과 결합한 새로운 러닝 목적지로 브랜딩해 나갈 계획이다.



류영호 러너블 대표는 “이번 임팩시스와의 협약으로 전국의 러너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은 러닝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각자의 러닝 경험을 한층 확대하고, 더욱 즐거운 러닝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승렬 임팩시스 대표는 “러너블과 함께 러닝 서비스 고도화에 앞장서게 되어 매우 뜻깊고 당사의 기술력과 러너블의 플랫폼이 결합되면 러닝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us0603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