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세대, 2026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정원 내 187명

뉴시스

입력 2025.12.06 14:02

수정 2025.12.06 14:02

예술·디자인학부 제외 수능 100% 모집…유웨이어플라이 접수 29일부터 31일까지 접수…다양한 장학제도 운영
[군포=뉴시스] 한세대학교 2026년 정시 모집 안내문. (안내문=한세대 제공).2025.12.06.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한세대학교 2026년 정시 모집 안내문. (안내문=한세대 제공).2025.12.06.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한세대학교는 2026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전체 모집인원의 30.7%인 187명이다. 원서 접수 기간은 29일부터 31일까지다.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정원 내 모집'은 총 180명을 모집하며, 7명은 정원 외로 모집한다.

이 중 114명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이에 반해 예술학부는 실기 80%와 수능 20%로, 디자인학부는 실기 70%, 수능 30%를 각각 반영해 선발한다.

예술학부(음악·공연예술)는 20명, 디자인학부(시각 정보디자인·실내 건축디자인·섬유 패션디자인)는 46명을 모집한다. 수능 점수는 '국어·수학 중 상위 1개 과목', '사회·과학·직업 중 상위 1개 과목이며, 영어는 전 과목 필수다.

실기시험은 '가', '다' 군 등 단위별 평가 유형과 과제가 다르므로, 지원 전에 반드시 모집 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실기시험은 내년 1월6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내년 입시의 주안점과 변경 사항은 자유전공학부(무전공)와 IT학부(컴퓨터공학 전공·융합보안 전공)와 디자인학부(시각 정보디자인전공·실내 건축디자인전공·섬유 패션디자인전공)는 광역 모집(전공 자율 선택)을 한다.

자유전공학부에 입학한 학생들과 기존 타 학부(과)를 선택하여 입학한 학생들이 2학년부터 간호학과를 제외하고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거나 변경할 수 있고 전과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IT학부와 디자인학부는 학부로 입학한 학생들이 2학년부터 학부 내 세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군포=뉴시스] 송인화 한세대학교 입학 관리본부장. (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송인화 한세대학교 입학 관리본부장. (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송인화 입학 관리본부장은 "한세대의 취업률은 2024년 대학 정보 공시 기준 73.5%로, 전국 대학 평균 64.6%를 훨씬 웃도는 전국 최상위권 수준이며, 학생 1인당 연간 427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준다"며 "많은 참여를 청한다"고 했다.

또 "학생이 입학할 때 선택한 주전공 외에도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수업을 융합하여 이수하고, 직접 전공명과 학위를 설계하는, 즉 학생 본인이 직접 전공과 학위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다전공제도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송 본부장은 "신입생 모집 과정에서 성적우수 장학금과 특기자 장학금을 제공하는 가운데 성적 최우수자는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와 기숙사 입실 시 4학기(2년) 무상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안내했다.

또 "성적 차석 자는 2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와 기숙사 입실 시 2학기(1년) 무상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성적 우수자는 1학기와 3학기의 등록금 50%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입학 후에도 재학생 장학금 활성화와 함께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성적 장학금, 공로 장학금, 한세 가족 장학금, 외국어 장학금, 영산 장학금 등 70여 종류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한세대학교는 '비상하라! 더 높은 곳을 향하여!'를 비전으로 ▲미래 인재 양성(S) ▲학생 성공 실현(O) ▲대학 경영 고도화(A) ▲사회적 가치 제고(R) 등 'SOAR' 키워드를 바탕으로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영성 중심 대학'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래 사회와 공동체 가치를 증진하는 융복합 혁신 대학'으로 도약을 꿈꾸는 가운데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섬김의 전문인'이라는 CHAMP 형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핵심역량을 구축하는 등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백인자 총장은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영성 중심 대학, 한세대학교는 학생 지원 혁신을 통한 학생 성공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며 "2026학년도 정시 입학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