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NH농협생명 "잠자는 보험금 찾아가세요"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7 12:00

수정 2025.12.07 18:31

NH농협생명은 보험계약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등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금액을 안내하고 지급 신청시 즉시 지급한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 이후 소멸시효가 지났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나 보험금을, 미수령 연금은 연금 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금액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 이후 고객이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을 의미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약관에서 정한 지급 요건이 충족됐음에도 고객이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고객센터(전화), 영업점 방문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본인 확인 후 즉시 지급한다.

특히 모바일앱 접속시 팝업으로 미수령 보험금 현황을 확인하고, 바로 청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서민금융진흥원이 운영하는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도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청구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각종 미수령 보험금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안내장 발송 △전화 안내 △거래 시 안내 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 잠들어 있는 재산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계획이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