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락앤락, 태국 유통그룹 CP Axtra와 파트너십 강화

뉴스1

입력 2025.12.08 09:19

수정 2025.12.08 09:19

파트너십 미팅 당시 사진 (락앤락 제공)
파트너십 미팅 당시 사진 (락앤락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락앤락은 이달 5일 태국 최대 유통그룹 CP Axtra와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CP Axtra는 태국을 대표하는 CP 그룹의 주요 유통 계열사다.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며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락앤락은 올해 4월 CP Ax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CP Axtra 전용 제품 및 신규 상품 입점,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을 통해 태국 현지 시장 공략과 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2월 5일에는 CP Axtra가 서울 태평로에 위치한 락앤락 본사에 직접 방문해 올해 MOU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영상 락앤락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26년 신제품 발매 계획 및 CP 전용 제품 로드맵 등을 공유했다.

베스트 비즈니스 파트너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CP Axtra의 타닛 치라바논(Tanit Chearavanont)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락앤락과 제니퍼룸의 주요 제품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12월 3일에는 태국 현지에서 CP Axtra와 함께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락앤락 태국법인의 문정웅 법인장과 CP Axtra의 커뮤니케이션·지속가능경영 총괄 책임자 등이 태국 파툼타니주에 위치한 학교에 락앤락 텀블러를 기부했다.


김영일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총괄은 "락앤락–CP Axtra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필두로 내년에는 아시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며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