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NHN 데이터가 마케팅 설루션 '소셜비즈'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한다.
NHN 데이터는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 데이터가 메타와 함께 개발한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 중심 마케팅 설루션이다.
'소셜비즈 링크'는 콘텐츠와 웹페이지, 외부 채널 링크 등을 하나의 웹 공간으로 통합한다. 이를 통해 링크 하나로 여러 개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자신이 운영 중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링크나 뉴스 링크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소셜비즈 링크는 페이지와 디자인, 분석 등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담은 탭을 제공한다.
'페이지' 탭에서는 'SNS 아이콘'과 '일반링크', '텍스트', '이미지' 등 원하는 블록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디자인' 탭에서는 '프로필 이미지'와 '배경색', '테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분석' 탭에서는 '페이지 뷰' 등 기능을 통해 마케팅 효율을 가늠할 수 있다.
링크 주소는 30일마다 한 번씩 변경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사의 워터마크가 표시되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를 온전히 유지할 수 있다.
NHN 데이터는 이달 31일 오후 12시까지 1000원을 결제하는 신규 이용자에게 '소셜비즈' DM 자동화 서비스를 4주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