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오전 이슈 [리튬] : 에코프로,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포스코퓨처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8 11:23

수정 2025.12.08 11:23

라씨 매매비서 (주식AI앱)

매일 장전부터 장마감까지 시간별로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이슈

오전 이슈 : 리튬

이슈 버블 차트



12/08 오전 10:30 기준

버블 차트 클릭시 앱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이 안될 경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라씨 매매비서를 검색하세요.

리튬 연관 종목

연관종목 등락률 AI매매신호상태
#에코프로 13.11% [관망중]
#이수스페셜티케미컬 6.02% [보유중]
#에코프로비엠 5.51% [관망중]
#에코프로에이치엔 4.97% [관망중]
#포스코퓨처엠 4.73% [관망중]

▶ 종목별 AI매매신호 매매내역 자세히 보기

▶ 오전 핫 이슈 및 오늘의 이슈 전체 보기




차트 클릭시 앱을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튬 이슈 내용 요약 :

中탄산리튬, 1년 반 만에 최고가격...

핵심 내용:

• 중국 주요 광산 생산 중단과 연말 성수기 구매 경쟁으로 탄산리튬 가격 반등
• 11월 27일 가격은 kg당 91위안으로 2023년 6월 이후 최고치
• 선물가격도 한 달 만에 17% 상승하며 공급과잉 구조에 변화
• CATL 장시성 젠샤워 광산 중단이 결정적 요인(중국 생산량 12% 차지)
• 장시성 이춘 지역 리튬 생산 집중지로 지역 공급망 차질 확대
• 중국 내 월간 탄산리튬 공급 약 10% 감소 전망
• 연말 성수기 출하 집중·전기차·ESS 수요 증가로 투기적 매수세 확대
• 광산·정제 프로젝트 중단 영향과 글로벌 수요 증가로 가격 하락폭 제한 전망

요약 내용:

중국 리튬 광산의 생산 중단과 연말 성수기 구매 경쟁이 겹치며 탄산리튬 가격이 반등하고 있다. 11월 27일 가격은 kg당 91위안으로 최근 1년 반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고 선물가격도 17% 상승했다. CATL 장시성 젠샤워 광산 중단으로 중국 공급이 약 10% 줄어든 가운데 연말 배터리·전기차·ESS 출하 집중과 투기적 매수세가 상승 압력을 더했다.

광산 및 정제 프로젝트 지연과 글로벌 수요 증가로 과거와 같은 급락 가능성은 낮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 이슈 내용 자세히 보기

※ [리튬] 이슈 관련 종목 : 에코프로,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포스코퓨처엠

※ AI 관심 종목 : 팸텍, 에스피시스템스, 아우토크립트, 성호전자, 우림피티에스 [ ▶ AI 관심 종목 매매내역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주식AI 라씨 매매비서 입니다

자본시장법 개정으로 인해 주식투자자들의 피해가 많았던 주식리딩방, 유튜브, 증권방송에 대해 규제가 강화 되었다.

때문에 요즘 주식투자의 트렌드로 주식 AI매매 이용이 주식 투자자들에게 필수앱으로 올라섰다.

여의도 증권가에서는 주식AI앱인 라씨 매매비서를 투자 정보로 적극 활용 하고 있다.

라씨 매매비서는 ETF까지

코스피, 코스닥은 물론 ETF까지 전 종목에 대해 AI매매신호를 실시간 발생한다.

라씨매매비서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한번에 최대 500종목까지 발생 신호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개별 종목에서 나의 보유 매수가를 입력하면, 나만의 매도신호도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라씨 매매비서는 무료로 AI매매신호 내역을

1초 회원가입으로 암호화된 아이디외 다른 정보를 수집하지도 않아, 내 개인정보도 지킬 수 있다.

로그인 후에는 매일 5종목에 대해서 무료로 AI매매내역을 100% 볼 수 있으니, 종목 정보 활용도가 매우 좋다.

라씨 매매비서는 SBS방송 출연을

SBS 세기의대결 주식투자 AI VS 인간 대결에 출연한 바로 그 AI가 탑재 되어 있다.

현재는 더욱 학습되어 고도화된 AI매매신호를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이 아주 크다.

QR코드를 카메라로 찍으면 앱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라씨 매매비서앱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22% 상시 할인 행사중!! ( 최대 500종목 AI매매신호 실시간 받기 가능 )



이미지 클릭시 앱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fnRASSI@fnnews.com fnR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