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관상 수상… 연수 품질 경쟁력 입증
[파이낸셜뉴스] 아이스크림미디어 교원 연수 전문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 정부의 운영평가에서 9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연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5년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연수원은 2017~2025년 총 9회 연속으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세 차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운영평가에서 아이스크림연수원은 △신규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면서도 과정 설계·운영에 대한 품질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한 점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강의를 개설하고 수강할 수 있는 강의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클래스'를 운영하며 연수 생태계를 확장해 온 점 △유튜브 라이브와 숏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교사와의 접점을 넓히고 연수 참여를 활성화한 점 △연수 기관 및 연수과정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점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상학 아이스크림미디어 교육사업실 실장은 "이번 수상과 9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아이스크림연수원이 국내 교원 연수 분야에서 쌓아온 신뢰와 책임감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결과"라며, "무엇보다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전국 선생님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연수원은 수상 기념 및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31일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스크림연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