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유성은, 김건모 곡 '아름다운 이별' 차트인…재해석 통했다

뉴스1

입력 2025.12.10 16:17

수정 2025.12.10 16:17

유성은
유성은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유성은이 시대의 명곡에 깊은 울림을 더한 리메이크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성은은 지난 9일 오후 6시 리메이크 싱글 '아름다운 이별'을 발매하고, 'K-소울' 보컬의 진가를 앞세워 겨울 이별 감성을 정조준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김건모의 명곡을 유성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번 싱글은 사연이 담긴 피아노 선율과 감정을 확장하는 현악 편곡, 테크니컬한 그루브가 어우러지며 원곡과는 또 다른 결의 정서를 완성했다. 완성도 높은 편곡과 보컬 해석은 발매 직후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고, 10일 기준 지니 최신 발매 차트(1주) 13위, 멜론 HOT100(30일) 28위에 오르며 주요 음원 차트인 성과로 이어졌다.

앞서 유성은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작업 과정을 공개하며 원곡에 대한 깊은 존경을 드러냈다.

그는 "원곡의 여운을 최대한 남기면서도, 제가 느낀 감정을 담아 새롭게 불러봤다"라며 "(김건모 선배님은) 담담하게 툭툭 던지는 매력이 있었다면, 저는 감정을 숨기지 않고 표현했다"라고 리메이크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이어 "진심을 꾹꾹 눌러 담았다. 위로와 공감을 받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유성은은 이번 리메이크 싱글 '아름다운 이별'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