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동시접속 70만… 넥슨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돌풍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10 18:49

수정 2025.12.10 18:49

출시 12일만에 400만장 판매
더 게임 어워드 후보에도 이름
동시접속 70만… 넥슨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돌풍
넥슨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사진)'가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과를 쌓고 있다. 판매량과 이용자 지표 모두 단기간에 확인되면서, 신규 IP 기반 패키지 게임으로는 이례적인 초반 성적을 기록했다. '아크 레이더스'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 게임 어워드(TGA)'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아크 레이더스'는 정식 출시 12일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다. 서비스 초기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70만 명을 기록했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도 일 평균 30만 명 이상이 접속하며 흥행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같은 흐름이 단기간 성적에 그치지 않고 일정 수준의 이용자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장기 흥행 신호탄으로도 해석된다.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 일명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생존자 '레이더'가 되어 자원을 확보하고 생존을 모색하는 플레이어간 경쟁 및 협동(PvPvE) 기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이다.
지난 10월 말 출시 후 약 6주 만에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후보로 선정된 것도 호재다.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