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메가스터디, 정교한 수험생 진단으로 정시 합격 확률 높인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11 09:39

수정 2025.12.11 09:39

'2026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 오픈
메가스터디, 정교한 수험생 진단으로 정시 합격 확률 높인다


[파이낸셜뉴스] 메가스터디교육은 십수년간 방대한 데이터 축적을 통한 성적 분석, 정교한 합격 진단, 실시간 지원 변화 패턴 반영 등 올해 대입 환경 변화에 맞게 대폭 업그레이드한 '2026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정시모집은 수험생 증가와 어렵게 출제된 수능 국어와 영어로 인해 수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는 인원이 줄어 어느 해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의대 정원 회귀와 주요 대학들의 정시모집 군 이동, 영어 1등급 비율 급감 등 입시 변수가 다양해 정시 지원전략을 세우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수험생들은 메가스터디교육 사이트 내 2026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를 통해 성적입력, 모의지원을 하면 합격예측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합격예측 리포트에는 전체 모의지원자·실제 모의지원자 중 내 등수, 본인 합격 가능성(5단계), 합격·추합 가능 예상컷, 실시간 경쟁자의 지원현황 및 성적분석, 최근 3년 실제 입시결과, 추가합격 비율 등 정시 합격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겨있다.

또, 시시각각 변하는 수험생들의 모의지원 변화 패턴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결과값을 제공해준다.

특히, 2026 합격예측 리포트에서는 모집단위별 관심도를 파악해볼 수 있는 '최근 3개년 모의지원자 합격선 및 경쟁률 비교' 자료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해당 모집단위의 3개년 경쟁률 변화 추이와 같은 대학 내의 동일 모집 군과 계열 내 전체 모의지원 평균 경쟁률을 통해 해당 모집단위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도를 비교해볼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는 "2026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는 십수년간 방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시 합격 가능성과 올해 입시 판도의 변화를 제시해주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전략 수립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AI 도입에 따른 허수지원 필터링 시스템 강화, 합격예측 분석 로직 업그레이드, 실시간 지원 변화 패턴 반영, 전년도 메가패스 회원들의 실제 합격자 비율 제공 등을 통해 보다 정교한 합격 진단이 가능해져 수험생들의 정시 합격 확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