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1년간 송금 데이터를 분석한 '2025 머니리포트'에서 송금 봉투를 활용한 결혼 축의금 송금액이 평균 10만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5만원 수준에서 5년여 만에 두 배 증가한 수치다.
이 외에 전체 송금 이용 규모도 눈에 띈다. 하루 동안 오가는 카카오톡 친구 송금은 140만건에 달했으며, 사용자들은 월평균 8회의 송금을 주고받았다.
한편 머니리포트에서는 카카오페이로 1년 동안 주고받은 송금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한 '대한민국 송금 리포트'와 개개인의 송금 데이터를 분석한 '나만의 송금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송금 리포트에는 2025년 축의금 추세, 월평균 송금 횟수, 정산이 특히 많이 이루어진 날, 가장 붐볐던 오픈 채팅 송금방 등 다양한 통계가 담겨 있다.
개인화된 송금 리포트는 사용자 개개인의 카카오페이머니 사용 내역을 한눈에 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리포트는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로 쌓아온 송금 기록 안에 여러 관계와 마음을 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쬬르디' 캐릭터를 활용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머니리포트는 카카오페이 앱에 접속해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위의 돋보기에 머니리포트를 검색해서 이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