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알파드라이브원, 신보 프로모션 일정 공개…데뷔 카운트다운 돌입

뉴스1

입력 2025.12.11 09:53

수정 2025.12.11 09:53

사진제공=웨이크원
사진제공=웨이크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이 본격적으로 공식 데뷔를 향한 시동을 건다.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은 11일 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는 2026년 1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미니 1집 '유포리아'(EUPHORIA)의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게재했다.

공개된 스케줄러는 가방 속에 배치된 헤드셋, 테이프, 키링 등 상징적 오브제를 배경으로 '유포리아'의 프로모션 일정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알파드라이브원의 미니 1집 '유포리아' 공식 포스터에도 궁금증을 자극하는 가방 오브제가 등장해 다양한 해석과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프로모션 스케줄러에 따르면, 알파드라이브원은 오는 15일 트레일러 티저를 시작으로 16일 트레일러 영상, 19일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22일, 24일 트랙 무빙 포스터, 27~28일 이틀에 걸쳐 콘셉트 필름 및 포토를 공개한다.



이어 미니 1집 '유포리아'의 타이틀 보이스 포스터, 콘셉트 필름 및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공식 데뷔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

공식 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유포리아'는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순간을 담는다. 긴 준비 끝에 맞이한 시작의 감정과 벅찬 희열을 알파드라이브원만의 에너지와 서사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알파드라이브가 지난 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 선공개 싱글 '포뮬러'(FORMULA)의 글로벌 인기가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포뮬러'는 멜론 최신 차트(1주)와 지니뮤직 최신 발매 차트(1주)에서 각각 3위, 멜론 핫 100(30일) 4위 진입 기록과 함께 일본 최대 음원사이트인 일본 라인뮤직 리얼타임 랭크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포물러'는 라인뮤직 위클리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 일간 차트에서 6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더불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까지 기록하며 공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전역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에 안착,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3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