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다운로드 무료 앱 아이폰·아이패드 모두 챗GPT가 1위
아이폰은 쇼핑·SNS 앱, 아이패드는 OTT 앱이 상위권 올라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올 한 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에서는 온라인 커머스와 같은 쇼핑 앱 및 SNS(소셜미디어) 앱, 아이패드에서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앱이 강세를 보였다.
애플은 연말을 맞아 2025년 한 해 동안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및 게임을 111일 공개했다.
아이폰에서 다운로드된 무료 앱의 경우 챗GPT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는 CGV, 디지털온누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구글 제미나이, 스레드, 테무, 틱톡 라이트, 대한민국 모바일 신분증, 네이버페이 순으로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애플은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인기 유료 앱, 인기 무료 게임, 인기 유료 게임의 순위를 모두 별도 공개했다. 아이폰 인기 유료 앱 1위는 필름화, 인기 무료 게임은 어비스: 데스티니, 인기 유료 게임은 마인크래프트가 차지했다.
아이패드에서도 가장 다운로드된 무료 앱은 챗GPT였다. 이외에는 굿노트, 노트+,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한컴독스, 유튜브, 구글 제미나이, 구글 크롬, 티빙이 뒤를 이었다. 대화면 태블릿 제품인 아이패드 특성상 아이폰보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아이패드 인기 유료 앱 1위는 프로크리에이트, 인기 무료 게임 1위는 사과게임, 인기 유료 게임 1위는 마인크래프트로 나타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