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어도비가 챗GPT에 △포토샵 △어도비 익스프레스 △애크로뱃 등 주요 크리에이티브·생산성 앱을 통합했다고 11일 밝혔다.
챗GPT용 어도비 앱(Adobe apps for ChatGPT)은 이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자연어로 설명하면 △사진 보정 △초청장 디자인 △전문적인 문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어도비 관계자는 "자사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기술과 챗GPT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결합했다"며 "챗GPT용 어도비 앱은 주간 활성 이용자 8억 명 규모 챗GPT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포토샵은 이미지 밝기·대비·노출 조절과 글리치·글로우 등 크리에이티브 효과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는 전문가급 템플릿과 애니메이션 편집 기능을 채팅 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애크로뱃은 PDF 편집, 텍스트·표 추출, 파일 병합·압축, 민감 정보 숨김 처리 등 문서 작업을 지원한다.
어도비는 올해 초 △애크로뱃 스튜디오 △포토샵·익스프레스용 AI 어시스턴트 △파이어플라이용 차세대 AI 어시스턴트 등 대화형 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였다.
어도비 관계자는 "전 세계 챗GPT 이용자는 데스크톱·웹·iOS 환경에서 포토샵·익스프레스·애크로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며 "안드로이드 경우 익스프레스는 즉각 지원하고 포토샵·애크로뱃은 조만간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