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올해 시정 각 분야의 주요 뉴스 중 시민들의 공감을 얻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해 '의왕시 10대 뉴스'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투표 대상 뉴스는 ▲백운호수 개장 ▲의왕시 최초 종합병원 유치 성공 ▲부곡커뮤니티센터 착공 ▲철도박물관 전면 리모델링 추진 ▲의왕시 야구장 및 파크골프장 개장 ▲노인복지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등 20건이다.
투표 기간은 12~21일이다. 투표는 홍보 전단의 큐알코드 또는 시 홈페이지 배너를 경유해 구글폼으로 접속하거나 의왕시 사회관계망서비스(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시민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의왕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전커뮤니티센터 5층 강당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박중서 이투스교육 진로진학센터장은 현 대입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수능결과 분석 ▲정시 선발 규모 및 특징 ▲대학별 정시 변화 포인트 및 지원전략 등 대입 지원에 대한 중요정보가 참석자들에게 제공됐다. 이투스교육는 수험생·학부모들에게 지원배치표와 자료집을 배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