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경대, 창업 인프라 우수 대학 1위…"혁신 플랫폼 주목"

뉴시스

입력 2025.12.11 15:12

수정 2025.12.11 15:12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경대학교는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창업 인프라 부문 우수대학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창업우수대학 평가는 한국창업보육협회(KOBIA)와 매일경제신문이 대학알리미 공시자료의 정량지표를 기반으로 실시했다.

대경대가 수상한 창업 인프라 부문은 전공 학생들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창업 성과를 낼 수 있도록 24개 전공학과가 공동으로 구축한 엑스펍 스테이션(Exp-Up Station) 청년창업혁신플랫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경대의 청년창업혁신플랫폼은 호텔조리학부가 운영하는 42번가 레스토랑을 비롯해 뷰티, 메이크업, 스킨케어, 동물실습관(테마파크) 등 캠퍼스 안에 산업체와 동일한 실무환경을 조성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엑스펍 스테이션(Exp-Up Station)이라는 학교기업형 시스템을 구축해 창업과 실무 전문성을 동시에 강화한 점이 이번 평가에서 강점으로 작용했다.



이채영 총장은 "내년에도 대경대의 특성화 교육, 취업·창업 환경 시스템을 한 단계 더 고도화해 학생들이 입학에서 졸업까지 안전하게 창업하고 취업할 수 있는 청년창업 플랫폼 특성화 캠퍼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