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유성은이 최근 발매한 리메이크 음원 '아름다운 이별'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더 아티스트 캔버스'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유성은은 첫 소절부터 호소력 짙은 음색과 깊은 감정선으로 시선을 끌어당겼다. 가사를 세밀하게 짚어내는 표현력, 애절하면서도 시원하게 뻗는 고음, 특유의 그루브가 어우러지며 한층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유성은은 원곡의 정서를 충실히 살리면서도 자신만의 색을 입혀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클라이맥스에서는 짙은 소울과 폭발적인 고음을 쏟아냈고, 무대 말미에는 절제된 창법으로 감정을 차분하게 담아내며 여운을 남겼다.
이번 리메이크 곡 '아름다운 이별'은 1995년 발매된 김건모 정규 3집 수록곡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곡이다. 유성은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K-소울'을 기반으로 섬세한 감정선과 세련된 그루브를 더해, 원곡 특유의 서정성과 깊이를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했다.
앞서 유성은은 "아름다운 이별이란 것이 존재할까 고민했지만, 가사를 곱씹다 보니 와닿았다"라며 "여러분도 저의 목소리에 설득당하길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라이브 무대를 통해 유성은은 자신만의 음악적 해석을 온전히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끌어냈다.
한편, 유성은이 지난 9일 발매한 '아름다운 이별'은 발매 당일 멜론 HOT100(30일)과 지니 최신 발매 차트(1주)에 동시 진입했다. 최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