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부자비즈가 주관한 '제16기 KFCEO 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협회는 14일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제16기 KFCEO 교육과정 수료식을 열고 총 53명의 원우가 과정을 최종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나명석 협회장 당선인을 비롯한 협회 임원진과 KFCEO 동문, 16기 원우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나명석 제9대 협회장 당선인은 축사를 통해 "최근 규제 강화와 경기 침체로 프랜차이즈 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16기 원우들과 동문 여러분이 산업의 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이끄는 주역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은 16기 교육과정을 되돌아보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내외빈 축사, 표창 및 수료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원우들은 칸트상(개근상)과 수료패를 수여받으며 16기 과정을 마무리했으며, 이후 만찬을 통해 수료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동문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성장을 다짐했다.
한편, 협회는 내년 3월 개강 예정인 제17기 KFCEO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제17기 과정은 △성공 CEO 토크쇼 △우수 프랜차이즈 본사 탐방 △1박 2일 워크숍 △협회 임원진 멘토링 △전문가 강연 △졸업여행 △매주 네트워킹 만찬 등 현장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차세대 프랜차이즈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폭넓은 인맥 형성과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