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겨울 감성 포토존 조성, 어린이 특별 마술 공연,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미션형 빙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차마을 곳곳을 탐험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4×4 빙고형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놀이기구 탑승권, 디저트 상품, 곡성 감성 굿즈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생태학습관에서는 1일 2회(오후 1시·3시) 어린이 매직 공연이 진행된다.
◇귀농귀촌업무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곡성군은 전남도가 실시한 2025년 귀농귀촌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곡성군은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마을 정착교육, 권역별 현장 상담, 선도농가 멘토링, 귀농 준비 교육 등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서울센터와 연계한 상담을 확대했으며 현장 중심의 정착 문제 해결, 정주·영농 초기 애로사항 등을 지원했다.
전남 곡성군은 농업기술센터 이율 농업연구사가 '2025 전남농촌지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연구사는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농산물 가공 기술 지원, 가공 창업 교육, 상품 개발 컨설팅 등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곡성 특산물 활용 가공제품 개발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