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LS증권,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후기·꿀팁 영상 선봬

뉴시스

입력 2025.12.15 09:56

수정 2025.12.15 09:56

수료생 대회 도전기 담은 인터뷰 영상 유튜브채널 '이리온'에 게시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참가 노하우와 후기를 담은 영상(사진=LS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참가 노하우와 후기를 담은 영상(사진=LS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LS증권은 '2025 CME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참가자들의 준비 과정과 후기 등을 담은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CME그룹은 미국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로, 매년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10월 한 달간 열린 이번 대회에는 25개국 174개 대학, 616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LS증권은 지난 7월 CME그룹의 세계 모의투자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대학원생을 선발해 육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해외파생상품 이론 교육, 모의투자 실습·평가, 세계 모의투자대회 참가 지원 순으로 이뤄졌다.

교육 수료생 중 실습 우수자에게는 포상금도 지급됐다.

이번 인터뷰 영상에는 LS증권의 육성교육에 참여한 수료생 가운데 4명이 출연했다. 이들은 각각의 팀을 구성해 지난 10월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에 참가했다.


이들은 인터뷰를 통해 "교육을 수강하면서 해외파생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생겼다", "현직자에게 직접 받은 교육을 토대로 실습부터 실전 대회 참가까지 단계별로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다", "교육과 대회를 통해 실제 거래시스템 환경에서 경험을 쌓고 다양한 투자 시나리오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며 금융시장 분석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인터뷰 영상은 LS증권 유튜브 채널 '이리온'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증권 관계자는 "이번 인터뷰 영상은 학생들의 대회 준비 과정과 시행착오를 솔직하게 담아낸 콘텐츠"라며 "해외선물옵션과 글로벌 시장을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앞으로 해당 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참고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