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우리금융은 15일 SGI서울보증과 함께 긍정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땡큐토큰' 플랫폼 도입 및 운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땡큐토큰'은 우리금융그룹이 자체 개발한 소통 플랫폼으로, 구성원끼리 감사·칭찬·격려 메시지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직원들은 매달 일정량의 토큰을 지급받아 서로에게 전송할 수 있고, 칭찬을 보낸 직원과 받은 직원 모두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 우수자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SGI서울보증은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조직 내 칭찬과 감사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 간 소통을 강화해 '일하고 싶은 회사'로의 전환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그동안 축적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GI서울보증의 초기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며, 도입 과정에서 축적되는 다양한 현장 데이터와 노하우는 양 기관의 조직문화 개선과 새로운 브랜드 가치 창출에 활용될 전망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시스템 도입을 넘어 서로의 기업문화와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십"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해 전 계열사에 '땡큐토큰'을 도입한 이후, 올해 누적 500만 건 이상의 칭찬 메시지가 오가며 활발한 소통문화가 정착되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