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해시, 내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뉴시스

입력 2025.12.15 15:59

수정 2025.12.15 15:59

[동해=뉴시스] 동해시청.(사진=뉴시스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뉴시스] 동해시청.(사진=뉴시스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026년에도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사회진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역량 강화 등 종합적이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계적 지원 프로그램이다.

시는 2024년 처음 사업을 도입, 2024년 54명, 2025년 96명의 청년이 참여하는 등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가운데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경험이 없고 사업자등록이 없는 청년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동해시청년도전지원센터)로 진행된다.



또 매 5주 과정 이수 시 50만원의 취업장려금이 지급되며 이수 후 취업하여 3개월 이상 근속하면 취업근속수당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단기·중기·장기 과정으로 이뤄져 있으며 청년의 상황과 목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수별, 과정별로 모집이 이뤄지는 만큼 언제든 문의해 원하는 기수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 청년들은 자신감 회복, 구직기술 습득, 창업 기초 교육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 플랫폼”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진로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