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토스, 내년 상반기 우수 에이전시 선정..."동반 성장 생태계 구축"

이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23 08:29

수정 2025.12.23 08:26

토스 제공
토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Toss Ads)'의 에이전시 중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6년 상반기 TEP(우수 에이전시)' 17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TEP는 토스애즈와 협업하는 대행사 중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파트너를 선정해 반기 동안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 2024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4회차 선정을 맞은 이번 내년 상반기 TEP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집행 데이터와 활동 내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17곳을 최종 선정했다.

토스는 이번 TEP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TEP 전용 별도 광고 상품 패키지 오픈 △성과 리포트 및 업종별 리포트 등 맞춤형 인사이트 제공 △전용 프로모션 혜택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혜택도 마련한다.
토스애즈가 주관하는 주요 오프라인 행사에 우선 초청권을 부여하고, 파트너사 실무진들을 위한 '커넥트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동 캠페인 및 전략 세션 등을 열어 에이전시와 토스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TEP 프로그램은 토스애즈와 함께 광고 시장을 선도할 핵심 파트너를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토스애즈는 2026년 상반기 선정된 파트너사들이 높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