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쏘기 체험부터 AI윤리교육 등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1호 승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1호 승인
부산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운영대표 박수영)은 최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인증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1호 국가인증 프로그램이 승인됐다고 23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용, 운영,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하는 국가 제도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청소년이 믿고 참여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별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수련활동 프로그램 개발로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활동 환경 제공은 물론 성평등가족부 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Ai 윤리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공지능 활용법 교육'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AI윤리란 무엇일까 △윤리적으로 AI활용하기 △AI로 달라진 우리의 미래 등을 주제로 새해 1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박수영 운영대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특히 숙박형 수련활동과 전통문화 활쏘기 등을 주제로 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청소년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