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삼성 브랜드 최고" 베트남 젊은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2025년 기술 브랜드 선정

부 튀 띠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30 12:19

수정 2025.12.30 12:19

삼성은 20일 베트남 호찌민시에 열린 '위영 2025' 시상식에서 2025년 베트남 젊은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위영(WeYoung) 제공
삼성은 20일 베트남 호찌민시에 열린 '위영 2025' 시상식에서 2025년 베트남 젊은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위영(WeYoung) 제공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삼성이 디자인과 기술 혁신, 사회·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2025년 베트남 젊은 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기술 브랜드로 선정됐다.

30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삼성은 지난 20일 호찌민시에서 열린 ‘위영(WeYoung) 2025’ 시상식에서 베트남 젊은 세대가 뽑은 ‘슈퍼 테크놀로지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이 부문은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스마트하고 편리한 기술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수상은 삼성의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사회·환경 분야에서 창출해 온 긍정적인 가치에 대해 베트남 젊은 층이 보내는 신뢰와 공감을 보여주는 결과로 평가된다.

삼성은 모바일 기기, TV, 스마트 가전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통합 커넥티드 생태계까지 다양한 첨단 제품과 기술 솔루션을 선보여 왔다.

특히 스마트폰·웨어러블 기기·스마트싱스에 갤럭시 AI를 적용해 사용자가 기술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이 사용자의 습관에 맞춰 스스로 진화하도록 한 점이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이와 함께 삼성은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과 개인화된 니즈에 부합하도록 브랜드 이미지와 기술 소개 방식을 지속적으로 새롭게 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술력 외에도 삼성은 사회와 환경을 향한 장기적인 활동을 통해 젊은 세대의 신뢰를 쌓아 왔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재활용 소재 사용·친환경 포장·에너지 절감·생산 폐기물 매립 제로를 목표로 하는 ‘지구를 위한 갤럭시’ 캠페인과,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솔브 포 투모로우’·‘삼성 이노베이션 캠퍼스’ 프로그램 등이 있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