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밸류업 수혜 종목’ 집중 투자… 수익률 15% 뚫고 순자산 733억 [올해 눈여겨볼 재테크 트렌드]

박지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01 19:20

수정 2026.01.01 19:43

NH투자증권 NH-Amundi 성장주도 펀드
‘밸류업 수혜 종목’ 집중 투자… 수익률 15% 뚫고 순자산 733억 [올해 눈여겨볼 재테크 트렌드]

NH투자증권은 1일 새해 주목해야 할 펀드로 국내 성장을 이끌 기업들에 투자하는 'NH-Amundi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대한민국의 향후 성장을 주도할 산업 내 경쟁력 높은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액티브 주식형 펀드다.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정부의 정책 지원을 받으며 기업들이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산업을 '성장 주도 산업'으로 분류해 투자한다.

인공지능(AI) 반도체·인프라, 방산, 조선, 원자력, 신재생 에너지 산업이 대표적인 성장 주도 산업으로 꼽힌다. 펀드는 이와 함께 정부의 자본시장 선진화 정책에 따라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에도 투자한다.



이 중 AI 반도체·인프라는 정부가 추진하는 'AI 대전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AI 기술이 생성형 단계를 넘어 피지컬AI 단계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비롯한 AI 반도체, 서버·전력 인프라 등 관련 플랫폼 전반이 성장하고 있다. 또 친환경 대전환에 따라 전력 수요가 늘어나면서 원자력·신재생·전력망 투자가 동시다발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는 이러한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산업군을 분류한 뒤 산업 내 경쟁구도 분석을 통해 최선호주를 선별해 투자한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펀드는 운용역 외 9명의 연구원이 전담 섹터를 맡아 함께 산업을 분석하고 기업을 발굴한다.
리서치와 운용 조직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다양한 유형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해당 펀드 수익률은 설정일 이후 지난해 12월 12일 기준 15.32%에 달한다.
순자산총액은 733억원이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