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에 로열 뮤직룸...국내 최초

권준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06 10:42

수정 2026.01.06 10:39

이용 요금 외부 대비 30% 할인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내부 로열 뮤직룸. DK아시아 제공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내부 로열 뮤직룸. DK아시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DK아시아는 지난달 24일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대한민국 아파트 최초로 단지 내 6성급 호텔 수준 인테리어와 음향시설, 그랜드 피아노를 갖춘 ‘로열 뮤직룸’과 ‘연주실’을 공식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로열 뮤직룸은 화이트 톤을 중심으로 골든 색상을 조화롭게 배치, 공간 전반에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완성도 높은 사운드 환경 구현을 위해 국내 반주기 가운데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태진미디어의 최신 기기를 도입했다.

로열 뮤직룸은 총 6개의 개별 룸과 그랜드 피아노를 갖춘 악기 전용 연주실 1개로 구성됐고 노래와 연주 소리가 단지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업시설 지하에 배치했다. 인테리어와 음향 설비 전반에는 15억원이 투자됐다.



과거 일부 단지에서 코인 노래방이 도입된 사례는 있었지만 로열 뮤직룸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주실 역시 단순히 연주가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그랜드 피아노까지 갖췄다. 운영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이용 요금은 외부 시설 대비 30% 할인된 수준으로 책정됐다.

현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6성급 호텔 수준의 38개 커뮤니티 시설과 13가지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에게 도심 속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를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 타석에 골프 연습용 시뮬레이터 시스템(GDR)이 설치된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을 비롯, 태릉선수촌에 구비된 테크노짐 운동 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단지 내에서 극장 개봉작을 감상할 수 있는 로열 씨네마 라운지 등을 운영 중이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앞으로도 로열파크씨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가 입주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