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 관세 완화로 주주환원 개선 기대 ▶ 한화투자증권
GS, 4분기 영업익 7503억... 컨센서스 상회할 것 ▶ BNK투자증권
티엘비, 서버용 물량 급증 영업익 86% 성장…목표가 ↑ ▶ 메리츠증권
GS, 4분기 영업익 7503억... 컨센서스 상회할 것 ▶ BNK투자증권
티엘비, 서버용 물량 급증 영업익 86% 성장…목표가 ↑ ▶ 메리츠증권
[파이낸셜뉴스] 1월 7일 오전,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정리해드립니다.
현대차는 미국 관세율 완화로 인해 올해 순이익이 15.4% 증가하며,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이 높아져 수익성 리레이팅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GS는 4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상회하고 올해 영업이익이 3조1000억원에 달하며 배당 매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기판을 주력으로 하는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사 티엘비는 서버용 고부가가치 제품 물량 확대로 올해 영업이익이 86% 급증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현대차(005380) ― 한화투자증권 / 김성래 연구원
- 목표주가: 제시 없음
- 투자의견: 제시 없음
한화투자증권은 미국 관세 완화에 따른 올해 순이익 15.4% 개선이 주주환원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GS, 안정적 구조로 저평가... 3사 중 배당 매력 높아 (BNK투자증권)
◆ GS(078930) ― BNK투자증권 / 김현태 연구원
- 목표주가: 8만원
- 투자의견: 매수
BNK투자증권은 GS의 4분기 정유 영업이익이 컨센서스(6688억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현태 연구원은 계통한계가격(SMP) 약세와 유가 하락으로 컨센서스가 너무 낮게 잡혀 있던 것이 저평가의 주 원인이라면서도 발전자회사와 자원개발 이익이 감소하지만, 높은 정제마진 등으로 칼텍스 실적이 전년 대비 개선돼 내년 영업익은 3조1000억원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GS가 에스오일·HD현대와 비교해 배당 측면에서 메리트가 가장 높아 투자 매력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티엘비(356860) ― 메리츠증권 / 양승수 연구원
- 목표주가: 8만5000원 (상향)
- 투자의견: 매수
메리츠증권은 티엘비의 주력 제품인 메모리 반도체 기판의 경우 금, 구리 등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에 대한 판가 전가에 성공하면서 4분기에도 견조한 수익성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양승수 연구원은 고부가가치 제품 출하 비중 확대와 서버용 8000Mbps DDR5 제품 양산 개시로 평균 판매 가격이 상승하고, SOCAMM과 MRDIMM 등 차세대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도 가시화되고 있는 점도 호재로 짚었습니다.
※DDR5
컴퓨터 메모리의 다섯 번째 세대 규격으로 이전 세대인 DDR4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약 2배 빠르며, 특히 AI 서버나 고성능 컴퓨터에 사용됩니다.
※SOCAMM
엔비디아가 주도하는 차세대 저전력 메모리 모듈 표준으로, 기존 메모리 모듈보다 크기가 작고 성능이 높은 차세대 메모리 모듈입니다.
※MRDIMM
기존 DDR5 서버용 메모리(RDIMM)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고 용량이 커서 AI 서버에 주로 사용되는 고성능 메모리 모듈입니다.
[株토피아]는 국내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모아 전달하는 AI 기반 주식 리포트 브리핑 콘텐츠입니다. [주토피아]를 계속 받아보시려면 기자 페이지를 구독해주세요.
sms@fnnews.com 성민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