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AI 공교육 확산" 엘리스스쿨, 온라인 코딩파티 공로상 수상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07 09:30

수정 2026.01.07 09:30

엘리스스쿨 AU 교육 콘텐츠. 엘리스그룹 제공
엘리스스쿨 AU 교육 콘텐츠. 엘리스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공교육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을 운영하는 엘리스그룹은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온라인 코딩파티’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엘리스스쿨은 2022년부터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하며 초∙중등 학생을 위한 실습형 AI∙소프트웨어(SW)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엘리스스쿨은 참여 기업 중 유일하게 공로상을 수상했다.

엘리스스쿨은 2025년 시즌1과 시즌2로 진행된 ‘온라인 코딩파티’ 기간 동안 초∙중∙고 학생과 교원이 참여할 수 있는 AI∙SW 학습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총 3만 5575명의 학생과 교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업계획상 목표 인원인 3만 4000명을 넘었다.

이번 온라인 코딩파티를 통해 엘리스스쿨은 ‘스크래치와 함께 공부하는 AI’, ‘파이썬으로 떠나는 헬로빗의 당근 수집 여행’, ‘체셔의 퀴즈’, ‘엔트리로 만드는 교과세상’, ‘AI탐험대’ 등 학교 수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SW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엘리스스쿨은 수준별·주제별 실습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한 결과,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과정은 과학고와 특성화고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초∙중등 학교에서는 자율학습, 방과후 수업, 동아리 활동 등에 엘리스스쿨 콘텐츠를 활용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앞으로도 공교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는 AI 교육 솔루션으로써 역할을 강화해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