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는 무작위 난수 알고리즘과 무결성 검증을 기반으로 공정하게 당첨자를 추첨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당첨자를 추첨하고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경품 추첨 및 발송과 관련된 고객 의견을 분석한 결과 도출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당첨자 추첨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추후에는 당첨자 추첨 이후 모바일 상품권과 판촉물을 경품으로 바로 발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케팅 수신 동의 후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 이용 후기를 남긴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소 금액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이번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부터 경품 발송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별도의 유료 솔루션 없이도 공정하고 투명한 이벤트 운영이 가능해 기업 고객의 실질적인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