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샵링커지앤씨, 쇼핑몰 통합관리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20 10:00

수정 2026.01.20 10:00

샵링커지앤씨, 쇼핑몰 통합관리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 출시

한국정보공학 자회사인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샵링커지앤씨가 400여개 쇼핑몰 주문 데이터와 연계해 주문·배송 정보 제공은 물론 마케팅 기능까지 통합한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와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셀러와 구매자 간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마트 알림톡은 샵링커를 통해 수집된 쇼핑몰 주문확정, 출고대기, 출고완료 등의 주문 정보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가장 큰 특징은 마케팅 활용성이다.

셀러들은 자사 브랜드명을 알림톡에 적용해 프로모션 안내나 공지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발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고객 신뢰도 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기간통신사업자의 기업 메시징 인프라를 활용해 발송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한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SMS)로 자동 전환해 발송하는 '대체 발송' 기능을 탑재해 메시지 도달률을 강화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셀러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구로 구성된 9종의 기본 템플릿을 제공해 별도의 승인 대기 없이 즉시 발송이 가능하다.
메시지 형태는 기본형, 이미지형, 강조형 등 3가지 유형을 지원해 브랜드 특성과 마케팅 목적에 맞춰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

한정길 샵링커사업본부장(상무)은 "약 400개 쇼핑몰과 연동된 방대한 주문 데이터를 셀러들이 스마트 알림톡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셀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는 비용으로 쇼핑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면서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