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공항철도 누리집 전면 개편…기업·고객 이원화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22 16:18

수정 2026.01.22 16:18

개편 기념 회원가입, 응원하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공항철도는 오는 23일부터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전면 개편한다. 사진은 공항철도 누리집 시작 페이지.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는 오는 23일부터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전면 개편한다. 사진은 공항철도 누리집 시작 페이지. 공항철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오는 23일부터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전면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하나의 누리집에서 제공되던 콘텐츠를 기능에 따라 ‘기업 누리집’과 ‘고객 누리집’ 두 채널로 분리해 운영한다.

기업 누리집(공항철도 소개)은 기업 소개, 인사 채용, 언론홍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고객 누리집(공항철도 이용)은 직통열차 예약, 열차 이용 정보, 고객의 소리, 회의실 예약 등 실질적인 서비스 콘텐츠를 집중 배치했다. 특히 별도 운영되던 직통열차 예약발매 사이트를 통합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기존 회원의 서비스 정보는 ‘고객 누리집’으로 이전되고, 고객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기존 계정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항철도는 누리집 개편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고 신규 회원가입 고객 전원에게 직통열차 3000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23명에게 직통열차 무료승차권 1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누리집 응원하기 이벤트는 23일부터 2월 13일까지 3주간 진행되고 이벤트 공지글 내 연결된 URL을 통해 응원 문구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23명을 선정해 직통열차 모형블록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대만 관광객이 즐겨 사용하는 라인페이(LINE Pay)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 인천공항1터미널역 승강장에는 라인페이 브라운 대형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되고 직통열차 라운지 내 ‘한국문화체험 팝업존’에서는 외국인 이용객들이 한국 전통놀이를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은 “이번 누리집 개편은 고객의 디지털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공항철도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