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손효민 인턴기자 = 조깅 도중 잃어버린 자동차 키 하나가 낯선 이의 작은 배려를 통해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X(옛 트위터)에는 눈이 쌓인 길 위에 떨어진 자동차 키 주변을 잔가지로 둥글게 둘러놓은 사진이 게시됐다. 키가 눈에 묻히거나 지나치기 쉽지 않도록, 마치 작은 울타리처럼 눈에 띄게 표시해 둔 모습이다.
게시물 작성자는 "조깅 도중 차 키를 잃어버린 사실을 알아차리고 뛰었던 코스를 다시 돌아가던 중 이 광경을 보게 됐다"며 "누군가가 키를 발견하고 주인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해 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작성자에 따르면 누군가가 길에 떨어진 키를 발견한 뒤 주인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변에 나뭇가지를 세워 표식을 해둔 것으로 보였다.
작성자는 "아주 작은 행동이지만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전해 듣는 사람 마음까지 훈훈해진다"고 덧붙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한국인들은 남의 물건을 함부로 가져가지 않고 주인이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화장실 변기커버 위에 휴지로 X 표시 해놓는 친절민국답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