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2026년 최고 기대작’...펄어비스 '붉은사막',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전 예약 돌입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28 10:02

수정 2026.01.28 10:02

관련종목▶

‘2026년 최고 기대작’...펄어비스 '붉은사막',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전 예약 돌입

[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붉은사막’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에픽게임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펄어비스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포트나이트(Fortnite)’와 콜라보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붉은사막을 사전 예약하거나 구매한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은 붉은사막 주인공 ‘클리프’의 의상을 3월 20일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펄어비스는 지난 21일 붉은사막의 골드행을 발표하고 출시 단계에 돌입했다. 붉은사막은 3월 20일(한국 시간 기준)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붉은사막'은 글로벌 주요 매체들도 '2026년 기대 게임'으로 선정하며 주목하고 있다. 북미 최대 게임 매체 IGN은 최고 기대작을 독점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 'IGN First'를 통해 총 6편에 걸쳐 붉은사막의 전투 시스템, 오픈월드, 퀘스트, 보스전을 집중 조명했다. 북미 게임 전문 매체 MMORPG.com 역시 붉은사막을 ‘2026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선정했다.

유럽 미디어도 관심이 크다. 영국 IT 매체 Techradar는 2026년 주요 오픈월드게임 5선을 공개하며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액션 게임 중 가장 야심차다”며 “액션 게임 팬이라면 여러 명작들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꿈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스페인 HobbyConsolas는 그래픽 기준을 끌어올릴 대표 게임으로 붉은사막을 선정했고, 일본 GameSpark 역시 “대규모 전장과 수많은 NPC가 어우러진 오픈월드 경험이 인상적”이라며 2026년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작품으로 평가했다.

펄어비스는 전세계 주요 게임쇼에서 붉은사막 시연을 진행하며, 직접 플레이 경험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알리는 데 주력해왔다.


한편,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을 배경으로, 주인공 클리프와 회색갈기 동료들과의 여정을 담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