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맨발걷기운동본부·원광디지털대, K웰니스 확산 위한 MOU 체결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28 13:10

수정 2026.01.28 13:40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왼쪽)과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제공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왼쪽)과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제공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원광디지털대가 국민 건강 증진과 맨발걷기 운동의 체계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날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맨발걷기 운동의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과 학문·교육·실천을 연계한 협력 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학술교류 및 학술회의 개최 △맨발걷기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 및 대국민 홍보 협력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원 대상 원광디지털대 단체협약 장학금 지원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맨발걷기를 단순한 생활 운동을 넘어 과학적·학술적 근거를 갖춘 국민 건강 모델로 정립하는 데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국민 건강을 위해 오랜 기간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대학이 가진 교육 역량과 연구 자원을 결합해 상호 발전적인 교류를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은 “맨발걷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학계의 적극적인 참여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번 협약이 국민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