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키즈 그린 프로폴리스 젤리 스틱’ 출시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30 10:43

수정 2026.01.30 10:42


구강 항균부터 정상적인 면역 기능까지
아이 건강 ‘이중 케어’ 제안
‘키즈 그린 프로폴리스 젤리 스틱. 헥토헬스케어 제공
‘키즈 그린 프로폴리스 젤리 스틱. 헥토헬스케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헥토헬스케어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신제품 ‘키즈 그린 프로폴리스 젤리 스틱’을 출시하며 키즈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와 아연을 함유하고, 구강 건강 관리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함께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로폴리스의 주요 활성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했으며, 플라보노이드는 프로폴리스 원료의 품질과 기능적 특성을 판단하는 지표 성분으로, 구강 항균 관련 연구에서 활용되고 있다.

주 원료는 브라질 해발 800m 이상의 청정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바카리스(Baccharis) 꽃의 수액으로부터 얻은 100%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했다. 브라질 정부의 엄격한 위생·품질 기준을 충족한 S.I.F 인증 마크를 획득해 신뢰도를 높였다.



프로폴리스 특유의 강한 향과 맛을 줄이고 달콤한 열대과일맛을 구현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쫀득한 식감의 젤리 스틱 형태로 제작해 식사 전후나 등원 전 간식처럼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HPMC, 아스파탐, 착색료 등 부형제 사용을 최소화했다. 섭취 권장 연령은 3세 이상이며, 식사 전후 상관없이 1일 1포 섭취를 기준으로 한다.

김석진LAB(랩)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최대 30% 할인과 추가 10% 할인 쿠폰 제공은 물론, 포토 리뷰와 기대평 댓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헥토헬스케어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부모들이 보다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키즈 건강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석진LAB(랩)은 키즈 오메가3 스마트츄, 아임빅키 등 기존 키즈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에 이번 그린 프로폴리스 젤리 스틱을 더하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 등 기존 제품군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키즈 건강에 특화된 전문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