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NH투자증권, RIA 사전 알림신청 이벤트 진행

박지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30 14:03

수정 2026.01.30 13:36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NH투자증권은 RIA(국내시장 복귀계좌) 제도 시행을 앞두고 사전 알림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RIA 계좌는 해외주식 매도 자금을 원화로 환전해 국내주식에 투자할 경우, 한시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관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계좌다.

제도 시행을 위한 입법 절차가 예정된 가운데 NH투자증권은 미리 RIA계좌의 장점을 고객에게 알리고, 국내 투자로의 환류 정책에도 부응하고자 이번 사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RIA 제도의 주요 내용과 절세 구조를 사전 안내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제도 시행 시점에 맞춰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받아볼 수 있도록 알림 신청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벤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이벤트 기간 내 RIA 알림받기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금 경품과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금 경품은 △1돈 1명 △반돈 2명 △1g 3명 등 총 6명에게 지급되며, 이와 별도로 3만 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RIA 계좌는 해외주식 투자 수익이 커진 상황에서 실질적인 절세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해외주식 투자 고객이 절세 전략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