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준비 보고회 개최

뉴시스
[인천=뉴시스] 지난 29일 인천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열린 제물포구 출범 준비사항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2026.01.30. kok@newsis.com *재판매 및 DB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지난 29일 인천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열린 제물포구 출범 준비사항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2026.01.30. kok@newsis.com *재판매 및 DB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전예준 기자 = 인천 동구는 지난 29일 구청 소나무홀에서 제물포구 출범 준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제물포구 출범이 불과 150여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보고회 참석자들은 전반적인 출범 준비 진행 상황과 부서별 추진 사항에 대해 세부적으로 점검했다.

또 같은 업무에 대해 중·동구가 다른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안에 대해서도 통합 운영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시설관리공단 및 문화재단 등 제물포구로 승계가 결정된 지방공공기관들에 대한 승계 절차 진행상황 등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구는 앞으로 매달 보고회를 개최해 출범 준비 상황을 계속 확인하고 부서 간 준비사항 공유를 통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제물포구 출범 준비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세세하게 업무를 챙기고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성공적인 제물포구 출범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o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