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인산가, GS샵 '소유진쇼'서 '죽염담은 부세보리굴비' 완판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2 08:29

수정 2026.02.02 08:29

방송 30분 만에 7만1500팩 전량 판매
프리미엄 HMR 경쟁력 입증
인산가, GS샵 '소유진쇼'서 '죽염담은 부세보리굴비' 완판

[파이낸셜뉴스] '죽염 종가' 인산가가 GS샵 TV홈쇼핑 방송 '소유진쇼'를 통해 선보인 가정간편식(HMR) '죽염담은 부세보리굴비'가 첫 방송에서 준비 물량을 완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인산가는 지난 1월 30일 오후 9시 40분 진행된 GS샵 소유진쇼 방송에서 준비된 죽염담은 부세보리굴비 7만1500팩이 방송 시작 30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인산가 관계자는 "방송 시작 30분 만에 홈쇼핑 완판을 기록한 것은 자사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번 방송에서는 홈쇼핑에서만 적용되는 맛보장제를 함께 운영했다"고 말했다.

이번 홈쇼핑에서 판매된 죽염담은 부세보리굴비는 냉풍과 열풍을 병행한 이중 건조 공정을 통해 수분을 조절해 마르지 않으면서도 먹기 좋은 식감을 구현했다. 진공 포장을 적용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번 방송 성과를 계기로 인산가는 죽염을 활용한 프리미엄 HMR 제품군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다. 인산가는 그동안 △죽염 삼계탕 △죽염 미역국 △죽염 부각 △죽염 추어탕 등 다양한 HMR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조용재 인산가 E-Biz 팀장은 "첫 방송에서 준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홈쇼핑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죽염을 활용한 프리미엄 HMR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