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은희 대구교육감,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과 간담회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4 16:13

수정 2026.02.04 16:13

대구 미래교육 방향과 주요 현안 공유, 사립학교 발전 방안 모색
사립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4일 오후 대구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47개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4일 오후 대구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47개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강은희 대구교육감이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들을 만나 대구 미래교육 방향과 주요 현안 공유 및 사립학교 발전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대구교육청은 4일 오후 대구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47개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교육의 미래 방향과 사학 운영 관련 현안사항 소통을 통한 사립학교의 교육력 제고 등 향후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금까지 사학이 공공성과 자율성을 갖고 본연의 역할을 다해줬기에 대구교육이 발전할 수 있었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구교육이 나갈 방향을 사학과 함께 고민하여 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교육,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교육과정 설계·성찰 주간 운영 △학생맞춤통합지원 △수업·평가 중심의 학교평가 등 주요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사립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