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북농협, 설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 성료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6 15:01

수정 2026.02.06 15:01

라이브커머스 통해 농산물 판로 확대와 명절 물가안정 기여
경북농협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제작 방송
경북농협 임직원들이 지난 5일 설 명절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지역 우수농산물을 소개하고 있다.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 임직원들이 지난 5일 설 명절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지역 우수농산물을 소개하고 있다. 경북농협 제공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농협중앙회 경북본부(이하 경북농협)는 지난 5일 농산물 판매활성화 및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 홍보를 위해 설 명절 선물세트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북농협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제작 방송해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판매하고 약 800건의 주문과 360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

방송 중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 이념 전파를 위한 퀴즈, 4행시 이벤트 등을 함께 실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원 경북농협 본부장은 "농산물 판로확대와 명절 물가안정에 기여 하고자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사랑받는 협동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농심천심 4행시 이벤트 행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우수작 선정 시 농축산물 등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농심천심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민 먹거리 생산의 소중함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고자 하는 운동이다.

이외 경북농협은 설 물가안정을 위해 20일까지 농심!천심!동심(農心!天心!同心)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전국 각지의 하나로마트 및 온-오프라인에서 농축산물을 최대 65%까지 할인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