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ADB, 한국 AI-디지털 현장서 리더십 연수

정상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9 09:26

수정 2026.02.09 09:25

재경부-과기정통부 공동 주관
한국 디지털·AI 기술 현장 체험
도시 운영과 산업 적용 사례 등
LG이노텍이 지난해 4월 공개한 고부가 반도체 기판 FC-BGA 생산 허브 '드림 팩토리'에서 작업 중인 로봇의 모습. 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지난해 4월 공개한 고부가 반도체 기판 FC-BGA 생산 허브 '드림 팩토리'에서 작업 중인 로봇의 모습. LG이노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재정경제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부터 사흘 간 서울 및 수도권 일대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관리자급 인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더십 연수과정(Driving Digital Immersion)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ADB 국·과장 등 고위 관계자들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이다.

한국의 디지털 및 AI 기술이 실제 도시 운영과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 진행된다.
역내 회원국 개발사업에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AI 기반 혁신사례를 적용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최지영 재경부 국제경제관리관은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인공지능 혁신사례가 회원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만 과기정통부 인공지능정책실장은 "디지털 및 인공지능 기술이 생산성을 높이고 글로벌 과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