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순천시, '순천미인콜 택시 마일리지' 특별 적립 기간 운영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9 12:44

수정 2026.02.09 12:44

9일부터 3월 20일까지...적립률 5%→10% 한시 상향
전남 순천시<사진>가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증진과 '순천미인콜' 활성화를 위해 9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순천미인콜 택시 마일리지' 특별 적립기간을 운영한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사진> 가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증진과 '순천미인콜' 활성화를 위해 9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순천미인콜 택시 마일리지' 특별 적립기간을 운영한다. 순천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전남 순천시는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증진과 '순천미인콜' 활성화를 위해 '순천미인콜 택시 마일리지' 특별 적립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별 적립 기간은 9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40일간이며, 이 기간 택시 이용 요금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률을 기존 요금 5%(최대 500포인트)에서 10%(최대 1,000포인트)로 한시적으로 상향한다.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미인콜'은 순천지역 개인 및 법인 택시가 통합해 운영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다. 시민들에게 안전한 택시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순천시, 순천미인콜, 아이나비M이 협업해 운영되고 있다.

'순천미인콜 택시 마일리지'는 '순천미인콜' 앱 자동 결제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택시 요금의 일부를 포인트 적립해 주는 제도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앱 내에서 쿠폰으로 교환해 향후 택시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순천미인콜' 또는 '아이나비M' 앱을 내려받아 자동 결제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이번 특별 적립 기간은 설 명절 귀성·귀경과 신학기 등 이동 수요가 많은 시기에 시민들의 택시 이용 부담을 줄이고, '순천미인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 적립 기간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순천미인콜' 이용 활성화와 함께 지역 택시업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