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CU에서 페이코 포인트 충전·출금하세요"

이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10 10:47

수정 2026.02.10 09:46

NHN페이코 제공
NHN페이코 제공
[파이낸셜뉴스] NHN페이코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전국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 오프라인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이용자들은 전국 CU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 현금 입출금이 즉시 가능해졌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집 앞 편의점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계좌 연동을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나 현금 사용이 잦은 잘파세대를 위한 '오프라인 금융 거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페이코 앱 내 ‘편의점 충전’ 메뉴에서 바코드를 생성한 뒤 CU편의점 매장에서 해당 바코드를 제시하고 현금으로 충전 또는 출금을 진행하면 된다.

1회 최대 충전 금액은 10만원, 출금은 최대 3만원까지 가능하며, 출금 최소 단위는 1000원이다.
충전 수수료는 무료이며, 출금 시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는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은 물론 페이코 포인트 카드 연동을 통해 전국 카드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가까운 CU 매장에서 빠르게 현금을 충전하거나 출금할 수 있어 금융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일상의 빈틈을 채우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