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걸그룹 피프티피프티가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 헌정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11일 소속사 어트랙트에 따르면 피프티피프티는 전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핑크 플로이드의 '위시 유 워 히어'(Wish You Were Here)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위시 유 워 히어' 발매 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멤버들은 청량하면서도 서정적인 음색으로 원곡을 색다르게 해석했다.
특히 서울 한강을 배경으로 외로움과 공허함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피프티피프티는 "뜻깊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 이번 커버를 통해 음악이 지닌 진정성과 무게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피프티피프티 역시 핑크 플로이드처럼 세대를 넘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아티스트가 되고자 진심을 담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멤버 문샤넬은 "핑크 플로이드는 저의 음악적 감수성에 큰 영향을 준 아티스트"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해온 이 곡의 의미를 저희만의 방식으로 잘 전달하고 싶다는 책임감도 함께 느꼈다. 피프티피프티의 색으로 이 노래의 깊은 감정과 소중함을 표현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고, 개인적으로도 오래 기억에 남을 순간"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