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자녀 통장 만들면 용돈 준다"...광주은행, '아이Wa(와) 함께하는 첫 금융 이벤트' 실시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12 13:06

수정 2026.02.12 13:06

설 명절·새 학기 시즌 맞춰 비대면으로 자녀 계좌·체크카드 간편 개설 가능
광주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및 체크카드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용돈을 제공하는 '아이Wa 함께하는 첫 금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및 체크카드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용돈을 제공하는 '아이Wa 함께하는 첫 금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자녀 통장 만들면 용돈 준다."
광주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및 체크카드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용돈을 제공하는 '아이Wa 함께하는 첫 금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광주 Wa뱅크(APP)의 '아이Wa 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법정대리인)가 19세 미만 자녀 명의로 계좌를 개설하면 해당 계좌로 현금 5000원이 지급된다.

만 12세 이상 자녀의 경우 '아이Wa 체크카드'도 함께 발급할 수 있다. 체크카드 발급 시 2000원의 혜택이 제공되며, 카드 수령 후 1만원 이상 이용하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3000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계좌 개설과 카드 발급 혜택을 모두 충족할 경우 자녀 1인당 최대 1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Wa 계좌 개설'과 '아이Wa 체크카드 발급'은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 법정대리인이 미성년 자녀의 입출금 계좌와 체크카드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선착순 2000좌 한도로 진행되며, 부모(법정대리인) 기준 문자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요건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문상용 광주은행 신성장사업부장은 "비대면으로 자녀 계좌와 카드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고, 부모님들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이 서비스를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