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니콘이미징코리아, ‘새들의 소소한 일상전’ 사진전 개최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13 09:26

수정 2026.02.13 09:26

니콘이미징코리아, ‘새들의 소소한 일상전’ 사진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3월 3일부터 8일까지 서울 망원동에 위치한 ‘엑스프레스(XXPRESS)’에서 조류 사진전 및 세미나 ‘새들의 소소한 일상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들의 소소한 일상전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새들의 평범한 하루를 사진으로 담아낸 전시다. 자연과 생태에 대한 관심과 교감을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해 진행된 니콘 조류 포토 콘테스트 입상작을 비롯해 클럽 N 소속 작가들과 조류 사진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진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총 5개 공간으로 구성된 전시장은 사진 감상부터 포토존, 체험 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시장 중앙에는 니콘 카메라로 촬영된 조류 사진 엽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객을 위한 기념 굿즈로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도 함께 제공된다. 매일 방문객 선착순 30명에게는 ‘흰머리오목눈이 핀뱃지’를 증정하며, 니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 및 스토리 업로드 인증 후 참여할 수 있는 핀볼 게임을 통해 미니 에코백, 마스킹 테이프, 한정판 스티커, 엽서 등 다양한 굿즈도 제공될 예정이다.

별도 신청이 필요한 조류 사진 세미나는 3월 7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조류 사진에 관심이 있거나 니콘의 AF 시스템과 망원렌즈에 관심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25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이달 27일 개별 안내되며, 세미나 참석 시 니콘 공식 판초 우의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 부장은 “이번 전시회와 세미나는 니콘 카메라로 촬영된 다양한 조류 사진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촬영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사진을 사랑하는 분들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 자연을 새롭게 바라보고 싶은 분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