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엘리시안 CC 2년 연속 '한국 10대 골프장' 선정

뉴스1

입력 2026.02.13 11:05

수정 2026.02.13 11:28

엘리시안 제주 CC.(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엘리시안 제주 CC.(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엘리시안 제주 CC.(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엘리시안 제주 CC.(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한국 10대 골프장 시상식.(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한국 10대 골프장 시상식.(엘리시안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국내 대표적인 골프 리조트 엘리시안 CC가 '한국 10대 골프장 선정 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 한국 10대 골프장' 평가에서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13일 엘리시안 리조트 등에 따르면 '한국 10대 골프장' 선정은 골프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 등 총 80명의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진행된다. 코스 설계, 유지관리 수준, 클럽하우스 시설, 종사자 전문성과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된다.

전날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태진 엘리시안 리조트 대표가 직접 상을 받았다.

엘리시안 CC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엘리시안 강촌('2024 한국 10대 회원제 골프장' 선정) CC 27홀과 제주도 엘리시안 제주 CC 36홀을 포함해 총 54홀 규모의 골프장을 운영 중인 골프장 브랜드다.



각 지역의 자연환경을 살린 코스 설계와 체계적인 운영으로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평가를 받아왔다.

10대 골프 리조트로 선정된 엘리시안 제주 CC는 제주 특유의 탁 트인 전경과 남쪽 숲의 수림이 조화를 이루며, 제주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수목들이 진입로부터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클럽하우스와 주차장을 전면에서 분리한 배치는 독립적이고 프라이빗한 이미지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코스 설계에서도 엘리시안 제주 CC는 넓은 부지 위에 홀 간 독립성을 뚜렷하게 확보했다. 홀마다 개성이 분명하고, 제주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강점으로 꼽혔다.

전반적으로 설계 의도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코스로 평가됐으며, 전체적인 완성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잔디를 포함한 코스 관리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제주 지역 특성상 기온과 환경 관리가 까다로움에도 불구하고, 잔디 밀도가 높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린 역시 안정적인 관리 상태를 보여주며, 잔디 관리에 대한 운영 측의 집중도가 드러났다는 분석이다.

특히 '한국 10대 골프장 선정 위원회' 종합 평가에서 엘리시안 제주 CC는 '기본의 완성도를 넘어, 골프 리조트가 지향해야 할 기준을 제시한 곳'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코스의 아름다움과 잔디 관리 수준, 서비스 전반에 걸쳐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다시 찾고 싶은 골프장, 가족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골프 리조트로 손꼽혔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골프장 중 하나로 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엘리시안 CC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 10대 골프장에 선정된 만큼 대한민국 최고의 골프장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잔디 관리와 고객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고, 골프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