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솔로지옥' 역대급 스펙 출연자가 이명박 손자라고?..제작진 "우리도 의심"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14 07:20

수정 2026.02.14 07:20

출처=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넷플릭스
출처=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넷플릭스

[파이낸셜뉴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솔로지옥5’ 출연자 이성훈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손자라는 소문에 대해 제작진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13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솔로지옥5’ 종영 기념 인터뷰에서 김정현 PD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이성훈, 이명박 전 대통령 손자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을 받았다. 먼 친척도 아니라고 하더라”고 선을 그었다.

이성훈은 방송 이후 안정적인 태도와 절제된 감정 표현이 주목을 받으면서, 그의 가족관계와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소문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됐다.

일각에서는 이성훈의 외모와 목소리가 이 전 대통령과 닮았다는 점을 근거로 외손자설까지 퍼졌다.



이에 대해 김 PD는 “저희도 너무 닮고 목소리도 비슷해서 진짜인가 싶어서 물었는데 아니라고 하더라”라며 “본인도 당황해 했다. 미국에 있어서 답장이 늦게 왔는데 아니라는 대답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함께 인터뷰에 참석한 김재원 PD 역시 “사실 이걸 본인에게 물어보는 게 맞나 생각도 했다. 루머가 사실이든 아니든 우리 프로그램과 관계는 없지 않나”라며 “그래도 화제가 되다 보니까 확인했다. 저희는 가족 관계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아닐거라고 생각은 했다”고 설명했다.

이성훈은 2000년생으로 현재 미국 뉴욕에 거주 중인 출연자다. UC버클리에서 컴퓨터 과학 및 응용 수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테크 및 금융 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글 엔지니어를 거쳐 뉴욕에서 ‘퀀트 트레이더로 일하고 있다고 밝혀 화려한 스펙으로 화제를 모았다.


한편 ‘솔로지옥5’는 커플이 되어야만 섬을 나갈 수 있는 ‘지옥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데이팅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31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2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451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3주 연속 글로벌 톱10 비영어 쇼 부문 2위를 찍었다.


여기에 한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18개국 톱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